이랜드그룹이 김포 한강신도시에 '의•식•주•휴•미•락’으로 대표되는 그룹의 6대 사업노하우로 만든 ‘이랜드 타운힐스’ 를 짓는다.
아파트 단지 내에서 생활의 모든 것(쇼핑, 문화생활, 여가 등)을 해결 할 수 있는 도시형 아파트 단지를 짓겠다는 의미이다.
12일 이랜드에 따르면 오는 10월 분양에 나서는 김포시 한강신도시 ‘타운힐스’는 Ab-12BL 블록(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1304-1)에 위치해 있으며 전용면적 72~84㎡로 8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별 가구수는 ▲72㎡S 182가구 ▲72㎡H 86가구 ▲72㎡R 86가구 ▲84㎡S 92가구 ▲84㎡H 46가구 ▲84㎡R 46가구 ▲84㎡ P(펜트하우스) 9가구 ▲84㎡ T(펜트하우스) 3가구이다.
김포한강신도시 ‘타운힐스’는 단지 앞 버스정류장이 있고, 도보 5분거리에는 광역 버스정류장이 있다. 또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도시철도운양역(가칭, 2018년 개통 예정)은 김포공항역과 연결된다. 또한 올림픽 대로 초입지역에 위치하여 서울로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단지는 운양산, 청수공원, 한강생태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타운힐스’는 엘리베이터만 타면 바로 지하상가로 이동 가능한 3500㎡ 규모의 상가에는 키즈 놀이시설, 외식, 패션브랜드 등을 입점 시킬 예정이다.
이외에도 여성 전용 주장 및 문콕 방지 확장형 주차구획, 전 세대가 세대별로 쓸 수 있는 개별지하창고 등 생활편리 시설을 설치한다.
아파트 설계 및 시공은 ㈜이랜드건설이 맡는다. ㈜이랜드건설은 지난 88년부터 백화점, 아파트, 오피스텔 건설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마곡 이랜드 글로벌 R&D 센터나 사이판 켄싱턴 호텔 등 굵직한 신축 건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랜드그룹 내에서는 건설 사업부와 디자인 사업부를 통합하여 발족시킨 그룹 SNC (에스엔씨, Space & Creative) 사업부가 이번 김포 한강 아파트 프로젝트를 전담하고 있다.
SNC 사업부는 ‘생활을 짓습니다. 가치를 채웁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이랜드의 패션, 유통, 외식, 호텔레저사업 등에서 축적된 35년간 노하우들을 김포 한강 아파트에 모두 녹여 낼 예정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랜드타운힐스’는 입고, 먹고, 자고, 쉬고, 꾸미고, 놀 수 있는 공간들을 한 곳에서 해결 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형 아파트”라며 “패션과 유통, 외식, 호텔레져 등의 사업에서 항상 고객 조사를 바탕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갔던 이랜드 경영 철학을 아파트 건설 분야에도 고스란히 적용했다” 라고 밝혔다.
모델하우스는 10월 말 김포시 장기동 2083-2, 김포경찰서 옆에 오픈 예정이다. 입주는 2017 년 12 월 말(예정)이다.